<ssme k tag> 토탈뷰티컨설턴트 선희미용실 홍선희 대표

마종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9-24 06:24:16
  • -
  • +
  • 인쇄
- 미용은 사람을 아름답게 가꾸는 매력 있는 직업
- 이미지 변신은 물론 마음의 치유까지

[소상공인뉴스=마종수 기자] K-tag 공동인증브랜드에서 ‘진심을 담은 서비스’ 부문 3년 연속 인증을 받은 ‘선희미용실’ 홍선희 대표를 만나러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을 찾았다. 겉으로 보기엔 평범한 미용실. 이름마저 소박한 ‘선희 미용실’엔 오전부터 예약 손님으로 활기차다. 코로나19로 인해 발길이 줄어들 시기인데도 ‘선희 미용실’을 찾은 손님들은 무슨 이유인지 홍선희 대표와 끊임없는 담소를 나누고 있는 손님들은 강원도, 순천 등 멀리에서 찾아온 손님도 적지 않았다.

‘선희미용실’의 홍 대표는 ‘토탈뷰티컨설턴트’를 표방한다고 소개했다. 미용실이 그렇듯 헤어스타일의 문제점부터 이미지를 바꿔주는 메이크업, 피부 고민 등 미용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해주고 있는데, 특별한 점은 마음에 남은 고민까지 치유해준단다. 미용실에서 떠는 수다가 힐링이 되기도 하지만 어떻게 ‘마음치유’가 된다는 걸까? 옆에 앉은 손님이 거든다. “그래서 제가 먼 거리를 마다하지 않고 홍 원장을 찾아와요.”

홍 대표는 미용업계로 들어선 지 30년 차. 모친을 비롯한 외가에서 미용업에 종사하는 어른들의 모습을 보고 자라 엄마를 찾은 손님들이 ‘아름답게 변신되는 것’에 크게 매료되어 뒤를 따라 자연스럽게 미용일을 하게 되었다. 배움에 욕심이 남달랐던 홍 대표는 배움의 열정과 함께 끊임없이 변화로 경영혁신을 추구하며 미용 문화산업과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며 ‘2013 모범소상공인 표창(소상공인시장진흥원장)’, ‘2017 모범소상공인 표창(중소벤처기업부장관)’, ‘2018 소상공인 우수사례표창’ 등을 받았다.

“3년에 걸쳐 연이어 지지해준 K-tag공동브랜드 인증은 K-tag공동브랜드에 맞는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고 유지해달라는 요청이라고 생각한다. K-tag 인증업체로써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사랑에 보답하고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미용업계 발전과 개선에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피부미용학, 간호학, 아유르베다로 제공하는 ‘멀티미용’
홍 원장이 추구하는 것은 ‘멀티미용’이다. 헤어부터 메이크업 피부미용, 건강에 이르기까지 외면과 내면의 아름다움을 위해 홍 원장은 배움의 열정을 놓지 않고 해외연수와 각종 전문 지식을 갖추기 위해 연구해왔다. 전문대 피부미용학과와 간호학을 전공하고 현재는 카톨릭대학교 미용대학원 ‘미용치료학’ 박사 과정을 밟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산업인력공단에서 기능인 연마를 위한 외국 연수에도 수차례 참여해 호주와 프랑스, 일본, 인도에 이르기까지 메이크업과 피부미용, 아유르베다를 배워 ‘멀티미용’에 활용하고 있다.

지역봉사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독거노인과 어려운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해 기술을 알려주고 소정의 장학금을 마련해 전달하고 시간이 아무리 없어도 미용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환원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K-tag 공동브랜드 인증업체가 된 후 고객들이 인터넷 검색을 통해 방문하는 경우가 늘고 있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일반인에게 더 적극적인 홍보로 각 분야의 훌륭한 업체들이 많이 알려서 일반인들이 좋은 품질의 서비스를 많이 받게 되시길 또한 바랍니다. 더 나아가 K-tag 인증업체의 좋은 품질을 모든 사회계층이 다양하게 누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홍 원장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인재양성을 하는 것이 꿈이라고 한다. ‘미용인’이라는 직업을 나이와 관계없이 누구나 원한다며 교육을 통해 가르치고 싶고, 이웃들과 함께 하는 사랑이 넘치는 미용실이 많이 늘기를 바란다고 했다. 고민을 갖고 미용실 문을 두드리는 사람들에게 만족도를 높여주는 사람이 되고 싶고 봉사도 꾸준하게 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SS소상공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News

+

Life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