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최고의 고품격 리조트, 포시즌 랑카위(Four Seasons Langkawi)

임요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3 08:46:15
  • -
  • +
  • 인쇄
- 세계적인 명성의 포시즌, 랑카위에서 누리다, 포시즌 랑카위(Four Seasons Langkawi)

[BOBOS=임요희 기자] ‘비밀스러운 중독, 랑카위’라는 의미의 사랑(SA-Lang: Secret Addiction, Langkawi)이라는 독자적인 브랜드 네임을 런칭한 이래 랑카위는 당시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여행지였음에도 불구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기존의 식상한 여행지와는 차별화된 매력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세계 각지 100여 개의 최고급 리조트,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포시즌 그룹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받은 포시즌 랑카위(Four Seasons Langkawi)는 포시즌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프라이빗하면서도 럭셔리한 휴양을 원하는 전세계 여행자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포시즌 랑카위 리조트 개장 당시부터 포시즌이 내세우는 브랜드 이미지가 랑카위가 풍기는 고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훌륭한 조화를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이유로 포시즌 랑카위는 랑카위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는 한번쯤 머물러보고 싶은 꿈의 리조트로, 포시즌만을 고집하는 소위 포시즌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랑카위라는 여행지의 가치가 더욱 특별하게 인식되기 시작했다. 

공항에서 차로 약 25분 거리의 랑카위 북동쪽에 위치한 포시즌 랑카위는 랑카위에서도 가장 아름답기로 이름난 탄중루(Tanjung Rhu) 비치를 배경으로 자리잡고 있다. 에메랄드 빛 바다와 눈부신 백사장의 탄중루 비치를 앞에 둔 포시즌 랑카위는 유네스코로 지정된 랑카위의 원시 열대 우림으로 둘러 쌓여 있어 리조트에 방문하는 모든 이들을 고요하면서도 아늑한 자연의 품으로 인도한다. 리조트 전체가 널찍한 독채 형식으로 지어진 포시즌 랑카위는 둘만의 휴식을 원하는 허니무너들에게는 어느 곳보다 프라이빗한 시간을 선사하고 고급스러운 나만의 휴가를 원하는 여행객이나 가족들과의 여유 있는 휴식을 찾는 가족 여행객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포시즌 랑카위는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방문객들을 신비로운 분위기로 감싸 안는다. 특히 입구와 로비를 연결하는 비밀스러운 미로와 같은 통로는 여행자들을 마치 비밀의 정원으로 향하는 듯 통로 중간 중간마다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총 4개 타입의 파빌리온(Pavilion)과 4개 타입의 빌라(Villa)로 구성된 포시즌 랑카위의 객실은 말레이시아 전통 가옥 양식에 인도 및 모로코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파빌리온은 1층의 Lower Melaleuca Pavilion과 2층 높이의 Upper Melaleuca Pavilion으로 나뉘어 있으며 해변과 열대 정원 전망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높은 천장과 널찍한 베란다가 특징인 파빌리온은 일반 객실 타입임에도 2개의 세면대와 환한 색상의 대리석으로 이루어진 욕조를 구비한 넉넉한 크기의 욕실로 여유 있는 휴식을 배려하고 있다.

좀더 프라이빗한 휴식을 원하거나 가족 모두를 위한 널찍한 휴식 공간을 찾는 이라면 빌라 타입을 선택해 보자. 킹사이즈 베드와 2개의 트윈 베드, 3개의 욕실은 물론 프라이빗 풀과 개별 스파룸까지 구비한 로얄 빌라(Royal Villa)는 리조트 파빌리온과는 조금 떨어진 공간에 자리하고 있으며, 성인 4인과 아동 2인까지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가족 여행객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패밀리 비치 하우스(Family Beach House)는 빌라의 모든 시설을 구비하고 있으면서도 다른 빌라보다 더욱 넓은 거실 공간과 PS3 등 다양한 오락 기구와 장난감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으며, 쉐프가 직접 방문해 스팀 보트, 바비큐 등 다양한 메뉴를 직접 요리해주는 인-빌라 다이닝 메뉴(In-villa Dining Menu)도 제공하고 있다.

포시즌에 방문했다면 객실에만 머물러 있기 보다 리조트 곳곳의 다양한 시설들을 경험해보기를 추천한다. 리조트에서는 버기 서비스는 물론 무료로 자전저를 대여해주고 있어 각 객실과 레스토랑, 스파 등 넓은 리조트 공간을 편리하면서도 색다른 방식으로 이동할 수 있다. 탄중루의 고요한 해변을 전망으로한 성인용 풀과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수심차와 풀 구석 구석 휴식 공간을 마련해 둔 패밀리 풀은 다양한 투숙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킨다.

포시즌 랑카위의 다이닝 공간은 총 4개로 나누어지는데 맛은 물론 분위기, 서비스 모두 품격있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포시즌만의 명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탈리아와 지중해 요리는 선보이는 세라이(Serai)는 말레이어로 레몬그라스를 뜻하는 말로 정통 이탈리안 식에 신선한 열대 허브로 풍미를 더한 요리를 선보인다. 말레이식, 중국식, 태국식 등으로 조리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이칸-이칸(Ikan-Ikan)에서는 안다만 해를 전망으로 즐기는 정통 말레이식 생선 요리를 즐겨보자. 이 외에도 스테이크와 로컬 시푸드를 바비큐 식으로 즐길 수 있는 케라파 그릴(Kelapa Grill), 모로칸 스타일의 신비로운 분위기 속에서 터키식 물담배와 이국적인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루바(Rhu Bar) 등 다채로운 다이닝 초이스가 기다리고 있다.


리조트의 중앙부에는 대규모 스파 단지가 자리하고 있으며, 총 6개의 스파 파빌리온에서는 부드러운 손놀림이 특징인 전통 말레이식인 우룻 멜라유(Urut Melayu), 태국식, 중국식 등 강도 있는 마사지 기법을 적절히 혼합한 아시안 퓨전(Asian Fusion), 전통 아유르베다식 오일을 사용한 아브향가(Abhyanga), 고대 폴리네시안 마사지 테크닉을 선보이는 탁수 카시(Taksu Kasih) 등 다채로운 마사지는 물론, 리조트 내 상주하는 요가 전문가가 선보이는 다양한 요가 메뉴와 네일 & 헤어 케어를 받을 수 있는 살롱 서비스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BOBO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News

+

Food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