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위한 ‘슬기로운 비건생활’ 패키지 출시

백경석 기자 / 기사승인 : 2021-07-17 18:53:35
  • -
  • +
  • 인쇄
- ‘채식 선호’ 통한 건강한 삶은 물론 온실가스 감축 기여로 기후위기 대응 동참
- 건강과 친환경 ‘비건 라이프 스타일 경험’ 호캉스

[소상공인뉴스=백경석 기자]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이7월 16일부터 건강과 친환경 ‘비건 라이프’를 실천할 수 있는 ‘슬기로운 비건생활’ 패키지를 선보인다.

비건(Vegan) 트렌드는 MZ세대가 이끄는 대표적인 소비 기류 가운데 하나다. 가치 소비와 맞물려 환경 보호, 동물 복지, 건강한 삶을 중시하는 이들이 소비계의 큰손으로 자리 잡으며 비건 트렌드가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맞춰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에서는 건강과 친환경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을 위해 ‘슬기로운 비건생활’ 패키지를 준비했다. 객실 1박과 조식뷔페 및 모모카페의 비건 메뉴 2인세트(비건 스테이크 & 비건 샐러드), 비건 뷰티의 선도주자 닥터 브로너스의 ‘퓨어 캐스틸 솝’ 스타트 키트, 친환경 플랜테리어 브랜드 사바나와의 협업으로 제작한 아스파라거스 식물 화분을 제공하여 ‘비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호캉스를 제안한다.


모모카페의 비건 메뉴 2인세트는 비건 스테이크 비건 샐러드로 구성했다. 비건 스테이크는 대두단백으로 만든 콩고기 스테이크와 그린빈스, 버섯, 감자, 컬리플라워 등 구운 채소 가니쉬가 어우러졌으며, 콩단백으로 만든 스테이크임에도 고기의 식감을 잘 살려냈다. 비건 샐러드는 귀리, 병아리콩, 아보카도, 오이, 토마토, 올리브, 사과, 양상추, 아몬드, 크랜베리 등 다양한 곡물 및 견과류, 콩, 채소 등을 가득 담아낸 단백질 비건 음식이다.


닥터 브로너스 ‘퓨어 캐스틸 솝’ 스타터 키트는 베이비 언센티드, 그린티, 라벤더, 시트러스 오렌지 4가지 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합성 화학 성분을 배제하고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원료를 담아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세안 및 바디워시 겸용 올인원 클렌저다. 스타터 키트의 패키지는 100% FSC 인증 재생 펄프를 사용한 친환경 종이에 콩기름 인쇄로 제작됐으며, 용기 역시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가공한 100% PCR(Post-Consumer Recycled) 플라스틱을 적용해 친환경적이다.


반려식물 브랜드 '사바나'와의 콜라보로 탄생한 '아스파라거스' 화분은 코로나19로 늘어난 친환경 홈가드닝 수요에 맞춰 직접 재배할 수 있고 심미성까지 갖춘 아스파라거스 식종을 준비했다. 남유럽이 원산지인 아스파라거스는 대한민국 기후에 잘 맞아 국내 어디서든 잘 자라는 식물로 촉촉하고 그늘진 환경을 좋아하는 특징을 가진다. 디자이너가 제작한 화분에 사바나 캐릭터 오브제와 호텔 로고색에 맞는 마감석과 로고를 새긴 태그로 커스터마이징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고객분들에게 드리고자 하는 가치를 표현했다.

사바나는 화분부터 포장까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며, AI를 이용해 큐레이팅하는 1인가구 전문 반려식물 브랜드다. 채식 식단을 실천하면 생산 및 유통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이 많은 육류 대신 식물성 단백질을 중심으로 구성돼 동물성 식단에 비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대 70% 줄이는 효과가 있다.

건강 측면에서는 질병률을 낮추기 위해 과도한 고기 소비문화를 줄이고, 채식 위주의 식사를 통해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습관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비건식은 양질의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인체에 활력을 주며, 식이섬유는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본 패키지의 객실타입은 디럭스, 프리미어,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룸 중 선택이 가능하며, 프리미어룸 선택 시 미니바가 포함되며, 이그제큐티브룸 및 스위트룸 선택 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혜택(해피아워 2인)이 포함되어 있다. 투숙가능 기간은 7월 19일부터 9월 30일까지, 가격은 최저 175,000원(세금 별도)부터다.

호텔 관계자는 “최근 환경과 윤리 그리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확대됨에 따라MZ세대의 ‘미닝 아웃(meaning out·소비 행위 등을 통해 개인 신념이나 가치관을 표출)’ 소비 트렌드에 걸맞는 상품을 기획했다”라며 “’슬기로운 비건생활’ 패키지를 통해 건강과 환경, 동물복지를 생각하는 비건 실천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비건 라이프 스타일’ 호캉스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SS소상공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News

+

Life

+

PHOTO NEWS